온라인으로 사업을 하는 분들이라면 자기 브랜드를 갖는 것에 대한 꿈을 있으실 겁니다. 내 스토리를 통해 팬을 만들고 싶으신가요? 엘라 님을 통해 특별한 재능이 없어도 브랜딩을 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브랜딩 블로그는 확실한 컨셉과 메시지가 중요하다
코로나 이후로 사람들의 많은 활동이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습니다. 이제 온라인에서 브랜딩만 잘 되어 있으면 나를 선택해 줄 것입니다. 사람들은 새로운 것보다 익숙한 것에 끌리기 때문입니다. 사람마다 자라온 환경이 다르고 경험이 다릅니다. 각자마다 스토리가 있습니다. 이걸 자신에 맞게 이용해서 차별화하면 됩니다. 주린이에서 주식 수익을 창출하는 노하우를 알려준다든지 스토리를 활용해서 알려주는 방법이 있습니다.
브랜딩 블로그의 핵심은 가치와 성장이다
블로그 컨셉을 잡을 때 이왕이면 같이 성장할 수 있고 그 성장을 통해 사람들에게 어떤 가치를 줄 수 있는지 생각하면 좋습니다. 사람들은 어떤 걸로 어떻게 브랜딩을 해야 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하지만 내가 익숙해서 나의 장점을 잊은 걸 수도 있습니다. 남들과 다른 나만의 장점을 찾아보는 시간을 갖아야겠습니다.
브랜딩 블로그는 첫인상이 중요하다
1. 나만의 브랜딩 메시지가 담긴 블로그 이름을 선정합니다.
2. 블로그 대문글을 나라는 사람을 한 줄로 정의합니다.
3. 나를 알릴 수 있는 소개글을 만듭니다.
엘라님은 보여주고 싶은 글을 공지로 만드는 것을 추천했습니다.
기록이 쌓이면 스토리가 되고 그렇게 스토리가 된다
내가 사람들에게 알려주고 싶은 메시지나 노하우를 최소 2주 이상 작성합니다. 브랜딩 블로그의 경우 정보성 포스팅이 아니라서 처음에는 팬이 작을지 몰라도 그게 쌓이다 보면 좋은 브랜딩 블로그를 만들 수 있습니다. 브랜딩 블로그의 경우 마케팅 비용이 많이 듭니다. 나만의 SNS 플랫폼이 없으면 그만큼 광고비를 지불해야 합니다. 마케팅 비용 0원으로도 1,000만 원의 매출을 낼 수도 있습니다. 방문자수보다 실제 전환율로 이어지는 게 더 중요합니다.
해당 영상이 궁금하면 아래 링크를 참고해보세요. 도움이 많이 되실 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