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먹통 사태 사흘 째입니다. 카카오 스토리, 다음 카카오 등 현재 원활하게 정상화된 서비스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그리고 먹통 사태로 인해 앞으로 카카오 주가는 어떻게 될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카카오 되는 것과 안 되는 것
카카오 대란이 사흘 째이지만 오전 6시 기준, 카카오 주요 서비스 13개 가운데 4개의 정상화가 이뤄졌습니다.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와 아닌 것은 아래와 같습니다.
정상화된 4개의 서비스: 카카오페이,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웹툰, 지그재그
복구 중인 9개의 서비스: 카카오톡, 다음, 카카오맵, 카카오T, 멜론, 카카오TV, 카카오스토리, 카카오픽코마, 티스토리
먹통 사태로 주가 급락. 카카오 주가 어떻게 될까?
증권가는 이번 먹통 사태로 인해 주가 하락을 피할 수 없을 것이라고 예상했습니다. 현재 카카오 4인방의 주가는 나란히 하락하였습니다. 17일, 카카오, 카카오게임즈, 카카오페이, 카카오뱅크 등은 -7 ~ - 8% 하락했습니다. 증권사 연구원들은 카카오의 목표주가를 10만 원에서 6~8만 원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그러나 정전 사태로 인한 주가 하락은 장기간 이어지지는 않을 것이기 때문에 카카오 주식을 가지고 계신 분들이라면 다행입니다. 이번 사태로 인해 카카오의 주가는 단기적으로 하락하지만 반등할 가능성도 있습니다. 카카오의 사용자가 아예 이탈한다면 이용하는 사람들이 줄어드는 것은 큰 문제입니다. 하지만 카카오만의 대체 불가능한 서비스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사용자의 이탈은 일시적일 것으로 예상됩니다. 또한 2023년 광고사업부 성장 여부가 확인되면 주가는 반등할 수도 있습니다.
댓글